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2 말레이시아 여행 : 카메론 하이랜드 / 말라카
    TRAVEL/해외여행 2022. 3. 26. 13:27
    반응형

    말레이시아 여행 4일 차

    함께 동행했던 동생 두 명이 여행을 마치고 어제 한국으로 돌아갔다. 오늘 한 명 더 떠나게 되어 가기 전 센트럴 마켓에 가서 쇼핑도 하고 유명하다는 카야 토스트를 먹기 위해 Old Town 카페에 갔다. 토스트는 카야잼과 버터가 잘 어우러져 달달하니 맛있었다. 마켓에서 구경을 하고 있는데 현지인이 한국 사람이냐며 다가왔다. 한국 돈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다며... 천 원짜리 한 장이 있어 보여주려고 하는데 옆의 상인분이 그 사람한테 호통을 쳤다. 알고 보니 사기꾼이었다. 어딜 가나 사기꾼이 있어서 조심해야 하는데 너무 친근하게 다가와 방심했다. 점심시간이 다가와 KL Sentral역 음식점에서 마지막 식사를 하고 떠나는 동생을 배웅해줬다. 짧은 만남이었지만 한 명씩 떠나니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남은 동생 1명과 차이나 타운을 구경하고 숙소로 돌아와 다음날 카메론 하이랜드를 가기 위해 온라인으로 버스를 예약했다.

     

    Old Town 카야 토스트 사진
    Old Town 카야 토스트

     

    카메론 하이랜드 당일 치기

    아침 일찍 동생과 함께 8시 반 버스를 타고 해발 1,800m의 고원지대에 있는 차밭인 카메론 하이랜드(Cameron Highlands)로 향했다. 좁고 구불구불한 산 길을 달리는데 잘못하다간 낭떠러지로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이었고 무서운 놀이기구를 타는 것 마냥 아찔했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4시간 걸려 도착 후 점심을 먹고 택시를 이용해 카메론 밸리 티하우스로 갔다. 온통 초록빛이었고 시원했다. 층층이 펼쳐진 차 밭을 산책하고 이곳에서 재배한 홍차와 케이크를 먹으며 멍하니 경치를 감상했다. 계속 도심에만 있다가 자연을 보니 이게 바로 힐링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아무래도 자연, 경관, 풍경을 좋아하는 것 같다. 3시간 정도 구경 후 5시 반 버스를 타고 쿠알라룸푸르로 돌아왔다. 카메론 하이랜드에 머문 시간보다 이동시간이 더 길었지만 말레이시아 여행 중 최고의 장소였다.

     

    01234
    카메론 밸리 티하우스

     

    말라카 일일 투어

    같이 동행했던 동생이 말레이시아 여행을 끝내고 싱가포르로 이동한다. 나는 이틀 뒤 싱가포르에 가기에 그때 다시 만나기로 하고 미리 신청한 말라카(Melaka) 투어를 떠났다. 오전 11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되었고 말라카까지 이동시간은 2시간 반 정도 소요됐다. 말라카는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고 유럽 여러 나라의 지배를 받아 다양한 문화가 섞인 이색적인 항구 도시였다.

     

    네덜란드 광장

    말라카 술탄 왕궁박물관, 존커 스트리트(Jonker Street), 네덜란드 광장, 세인트 폴 교회, 바다 옆에 있는 말라카 모스크를 구경했다. 자전거를 화려하게 계조한 인력거 트라이쇼를 타고 한 바퀴 돌았다. 자유시간도 많아 혼자 이곳저곳 돌아다녔고 저녁에는 리버크루즈를 타고 야경을 구경 후 투어를 마쳤다. 자유여행을 하다 가끔 일일투어를 하는 건 참 좋은 것 같다.

     

    01234567
    말라카 거리 풍경
    말라카 크루즈 야경

     

    쿠알라룸푸르 마지막 날

    전날 투어하고 늦게 돌아와 오전에는 게스트하우스에서 쉬면서 시간을 보냈고 오후에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메르데카 광장을 다녀온 후 다음날 싱가포르로 떠나기 위해 짐 정리를 했다. 쿠알라룸푸르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멋진 도시였고 볼거리도 많았다. 현지에서 좋은 동행들을 만나 즐겁게 여행했던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메르데카 광장 : 술탄 압둘 사마드 빌딩

     

     

    말레이시아 · 싱가포르 여행기간

    10일  2014. 11. 27 ~ 12. 6

     

    반응형

    댓글

ⓒ Lucky Haru. All rights reserved.